| 온라인서점 | 도서구입방법
 

 

- 스토리텔링을 통한 어린이 심리치료(19권1질) - 온라인 수강자에 한함 -


저자 : 마곳 선더랜드
출판사 : 한국심리치료연구소
출판일 : 2007 년 10 월 25 일
페이지수 : 0
판형 : A4
정가 : 160000 원  → 160000 원 (0 %↓)
전화번호 : 02-730-2537
재고량 : 727

 

111

- 해제 -

이야기 들려주기(StoryTelling)를 통해 아이들이 겪고 있는 정서적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기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특히 아래의 9가지 주요 정서장애 아동들을 위한 치료 이론과 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19권이 1질로 되어 있으며, 10권의 가이드 북과 9권의 동화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 목차 -

*** 이 책 1질의 구성은 전체 가이드북 1권과 각 증상별 가이드북 9권 그리고 그에 따른 동화책 9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에 대한 가이드북 (1권)

- [가이드북]스토리텔링을 통한 어린이 심리치료


* 각 증상별 가이드 북(9권)

- 두려움이 많은 아동
- 분노와 증오에 사로잡힌 아동
- 감정을 억누르는 아동
- 자존감이 낮은 아동
- 상실을 경험한 아동
- 꿈과 희망을 잃은 아동
- 그리움 속에 사는 아동
- 마음이 굳어진 아동
- 강박증에 시달리는 아동


* 각 동화책(9권)

- 세상이 너무 무서운 티니위니
- 친절을 미워한 헤이티
- 감정을 숨기는 찬이
- 쓰레기통 속으로 들어간 진주
- 바다가 사라진 날
- 꿈을 이룬 콩이
- 달님을 사랑한 프록이
- 꼬마 깡패 아롬이
- 너무 반듯한 죠


 

 
 

- 초록 -


「 스토리텔링을 통한 어린이 심리치료(19권1질) - 온라인 수강자에 한함 」

(강의 수강생에 한함)     

마곳 선더랜드 지음
편집부 옮김



서론

아동에게 너무나 고통스럽고 힘겨운 감정이 표현되지 않고 남겨져 있을 때 그런 감정들은 문제 행동이나 도발 행동 또는 신경증 증상으로 나타난다. 아동은 자신의 고통스런 감정들을 처리하고 소화시킬 만한 내적 자원을 갖고 있지 않다. 그래서 그들은 도움을 필요로 한다.
아동이 감정을 처리하고 소화 한다는 것은 힘든 감정을 회피하거나 생각을 다른 곳으로 돌리는 것이 아니라, 그런 감정을 온전히 느끼고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동들이 자신의 감정을 처리할 수 있으려면, 그들의 말을 경청해 주고 이해해 주는 어른이 필요하다. 그런 어른은 아동이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을 이해하기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고, 아동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사람한다.
불행하게도 많은 어른들은 고통스럽고 힘겨운 감정들이 마치 음식을 소화시키듯 극복되어야 한다는 것을 거의 알지 못한다. 그래서 많은 아동들은 혼자서 그런 감정에 대처할 수밖에 없다. 슬프게도 아동들은 감정을 소화하는데 빈번히 실패한다. 그 결과 자신들과 다른 사람에게 많은 불필요한 고통을 가져다 준다.
이 책은 아동치료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자원을 공급해 준다. 이 책에서는 이야기라는 수단을 통해 아동들이 감정을 다루는데 필료한 시간을 제공한다. 아동이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힘든 감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때, 그 감정이 내면에서 끔직한 혼란 상태를 형성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면, 잘만 사용한다면, 이야기들은 아동의 건강한 정서적 소화 체계의 핵심 부분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