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서점 | 도서구입방법
 

 

- 강박증에 시달리는 아동을 도우려면(+너무 반듯한 죠) *2권 세트 -


저자 : 마곳 선더랜드
출판사 : 한국심리치료연구소
출판일 : 2007 년 10 월 25 일
페이지수 : 0
판형 : A4
정가 : 35000 원  → 31500 원 (10 %↓)
전화번호 : 02-730-2537
재고량 : 916

 

111

- 해제 -

이 책에서 아동들은 동화의 주제와 관련된 문제들과 싸운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놀이로 보여주거나 이야기로 들려준다. 저자는 또한 아동들이 자신의 어려움에 대해 생각해 보고 표현하고 나아가 극복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넘치는 연습문제들을 특별히 고안해 제공하고 있다. 이 연습문제들은 필요시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보다 폭넓은 이해를 위한 추천도서 목록이 실려 있다.  

 
 

- 목차 -

가이드북의 활용 7
들어가면서 9
이야기의 내용 9
이야기의 주된 심리적 메시지 9
이 이야기의 대상이 되는 아동 10
내면이 너무 불안하다고 느끼는 아동의 삶은 어떤 것인가? 12
불안한 감정으로서의 걱정 13
윌리와 같은 아동은 왜 그렇게 불안하게 느끼는가? 14
죠와 같은 아동의 삶은 어떤 것인가? 36
왜 죠와 같은 아동은 흔들리고, 뒤섞이고, 엉망인 것을 갈망하는가? 36
왜 죠와 같은 아동은 긴장을 풀지 못하는가? 40
죠와 같은 아동이 도움을 받지 못한다면 어떤 삶을 살게 될가? 49
아동에게 '너무 반듯한 죠'를 읽어준 다음 무엇을 할 것인가? 50
불안하거나 긴장을 풀지 못하는 아동을 위한 상담과 치료 65
추천도서 67
참고문헌 68
 

 
 

- 초록 -


「 강박증에 시달리는 아동을 도우려면(+너무 반듯한 죠) *2권 세트 」

마곳 선더랜드 지음
편집부 옮김



[동화] 너무 반듯한 죠.

윌리는 이 세상이 언제 무서운 일이 일어날 지 모르는, 매우 안정하지 못한 곳이라고 생각하는 불안한 소년이다. 옆집에 사는 죠는 삶을 진정으로 즐기지 못하는, 지나치게 단정하고 틀에 박힌 소년이다. 윌리는 뭔가 확고한 것을 원하는 반면, 죠는 뭔가 흔들리는 것을 원한다. 어느날 그들은 플롭 부인으로부터 그처럼 감정을 참고 살 필요가 없다는 말을 듣는다. 그녀의 충고에 따라 웅덩이 사람들을 찾아간 윌리와 죠는, 그들의 도움으로 굳어진 삶의 방식을 깨고 훨씬 풍요로운 삶의 방식을 발견하게 된다.


[가이드북] 강박증에 시달리는 아동을 도우려면

'너무 반듯한 죠'라는 동화가 가진 치료적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하려면, 그 동화와 짝을 이루는 이 가이드 북이 꼭 필요하다. 이 책은 동화의 주제와 관련된 심리적 문제를 가진 아동에게 보다 풍부하고 공감적인 반응을 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또한 여기서 주로 다루고 있는 감정과 가장 관련이 있는 심리치료이론들과 신경생리학적인 이론들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그러한 문제를 가진 아동을 돌보는 부모나 교사들에게 책임을 돌리기보다는 힘을 북돋아 주려하며, 그들이 아동으로 하여금 감정에 대해 생각해보고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 이 동화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